유량 제어 밸브 용 부품 제작


원유 수송 용 송유관에 소요되는 장치 중 유량 제어 밸브라는 것이 있습니다.

미세한 압력을 제어하여 송유관을 통해 원유의 흐름을 일정하게 유지시키고 역류를 방지하는 밸브입니다.

원유를 시추하고 정유를 하려면 상당한 거리의 정유 공장까지 운반을 해야 하는데 그 역할을 하는 것이 송유관입니다.

원유가 송유관을 이동 시 일정 거리를 지나면 관 내의 압력이 떨어져서 원유의 이동량이 감소하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일정 거리마다 밸브를 설치하게 됩니다.

거기에 소요되는 일부 부품을 절삭가공으로 제작하였습니다.

고객 사에서 양산 체제를 갖추기 전에 시작품을 테스트 하기 위하여 제작을 요청한 것이었습니다.

당연히 RP나 3D 프린터를 이용한 목업 제작 방식으로는 밸브 내의 압력을 견딜 수 있는 강도를 만족 할 수 없기 때문에 비싸지만 절삭가공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밸브의 형상을 보면 가공보다는 다이캐스팅 제조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마땅합니다 .

그만큼 가공을 하기에는 무리가 따르고 상당한 노력이 수반되어야 하며 제작 기간도 길게 소요됩니다.

소재는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하였고 3축 가공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유량 제어 밸브 용 부품 절삭가공

보는 바와 같이 밸브용 부품이다 보니 이름값을 하듯이 구조가 복잡합니다.

하지만 당사에서는 어떤 형상이든 절삭가공이 가능하다면 대응하려고 합니다.

잠깐 구조를 살펴보면 뒤쪽 상단에 위치한 실린더 2개는 본체와 실린더끼리 나사로 체결되도록 분리하여 제작하였습니다.

부품이다 보니 제작 후기가 길지는 못합니다.

대신 당사에서 제작하는 것들 중에 이런 것도 있다는 것을 소개하기 위하여 종종 포스트를 올릴 예정입니다.

이번처럼 목업 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부품이나 제품이 주가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정밀가공을 이용한 제작기를 마치겠습니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토론에 참여 하시겠습니까?
자유롭게 기부하십시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